빗 LA! 에 앞장서는 다르빗슈와 마차도, 왜? 다저스와 악연, 둘 다 로버츠 감독 때 다저스 유니폼 잠시 입어
빗 LA! 에 앞장서는 다르빗슈와 마차도, 왜? 다저스와 악연, 둘 다 로버츠 감독 때 다저스 유니폼 잠시 입어
Blog Article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투수 다르빗슈 유와 3루수 매니 마차도가 '빗 LA(다저스를 쓰러뜨려라)!'에 앞장쓰고 있다.
둘은 다저스와 악연을 갖고 있다.
다르빗슈는 2017년 7월 말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다저스로 트레이드됐다. 류현진과 한솥밥을 먹게 된 것이다.
다르빗슈는 2017년 디비전시리즈 3차전에서 호투하며 메이저리그 데뷔 후 처음으로 포스트시즌에서 승리투수가 되었고, 팀을 챔피언십시리즈에 진출시켰다. 하지만 월드시리즈 3차전과 7차전에서 모두 1.2이닝으로 조기 강판되는 수모를 당했다. 총 3.1이닝 9실점했다. 결국 다저스는 월드시리즈에서 우승하지 못했다.
시즌 후 다저스는 다르빗슈를 잡지 않았다. 월드시리즈 패배 책임을 다르빗슈에게 떠넘기는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에 다르빗슈는 시카고 컵스와 계약했고, 이후 샌디에이고로 트레이드됐다.
마차도는 이듬해인 2018년 7월 말 볼티모어 오리올스에서 다저스로 트레이드됐다. 그러나 다저스에서의 활약은 그리 대단하지 않았다. 66경기에서 13개의 홈런을 치는 데 그쳤다. 포스트시즌에서도 부진했다. 다저스는 또 월드시리스에서 패했다.
다저스는 마차도를 처음부터 반년 렌탈용으로 데려왔다. 시즌 후 그를 잡지 않았다. 마차도는 2019시즌을 앞두고 샌디에이고와 대형 계약을 맺었다.
입단 당시 그는 "우리는 다저스보다 먼저 우승할 것"이라며 다저스에 대한 적의를 드러냈다.
하지만 2020시즌 샌디에이고는 다저스에게 디비전 시리즈에서 스윕을 당했다. 다저스가 우승했다.
2024년 다르빗슈와 마차도는 기회를 잡았다. 다르빗슈는 다저스와의 디비전 시리즈 2차전에서 승리투수가 됐고, 마차도는 공격의 선봉역을 하고 있다. 둘은 그 어느 때보다 다저스 격파에 열을 쏟고 있다.
과연 둘이 한 때 자신들의 감독이었던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의 등에 비수를 꽂을지 주목된다.
토토사이트